악기이야기/사용기

Kramer EVH 5150

돈가방 2008. 12. 3. 15:34

지인을 통해 주문생산한 EVH 5150이 그저께 도착했다. 예상 납기일을 6개월이나 넘긴 열받는 기타.
받고나서 어찌 먼가 좀 썰렁하다 싶어, 홀로그램 데칼을 달라고 로컬샾에 요구 했더니 순순히 보내줬다.
(퀄리티 기타등등, 만족하지만 다시는 이 샾과 거래를 안한다. 아무리 여름때 허리케인이 미국을 강타했기로,
6개월 납기연기가 있을 수 있는 일이란 말이더냐...도장을 뭔 햇볓에 말리나? 나무를 키워서 가공하나?)


쩝...자...그만하고... 짝퉁만들기 개시. 아, 되도록이면 레플리카란 표현을 사용하자. ㅋㅋ


사랑스런 와이프가 손수 5150과 스타, 그리고 Kramer로고 데칼을 꼼꼼히 붙혀줬다.
어째 사진으로 보면 빌더 삘이 나는군...ㅎㅎ

아.. 사양? 일단 사양은..

Body: Selected Basswood
Neck: Warmoth AAA Birdseye Maple
Fingerboard: Maple w/ 10-16”compound radius
Neck Back Shape: C Standard
Frets: Medium
Bridge: Gotoh Floyd Rose ( Direct Mount )
Nut width: 1-11/16"
Gears: Gotoh Peg
Electronics: Volume
Pickup: Seymour Duncan TB-4 "JB"
Option: EVH 1984 Strap

약간 특이한 컨셉의 사운드 메이킹이지만, JB픽업 나름대로의 느낌이 좋은거 같다.
브릿지는 EVH본인과 동일한 다이렉트 마운트. 플로팅 보다 울림이 더 강렬하다. 물론 더 안정적이고.
원래 Kramer 바나나헤드와 비교하면 약간 두꺼운 듯 하지만, 머, 어때. 그나마 양심적인 짝퉁? ㅋㅋㅋ
오리지널 플로이드 로즈는 다음 기회에... (기회는 절대 오지 않겠지만)

넥 영향이 큰지 몰라도, 진짜 꼭꼭 찝어서 치는듯한 프레이즈들의 뉘앙스가 너무 좋다.
원픽업은 익숙하지 않아서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스테이지에서 이놈 들고 날뛸 걸 생각하니
벌써 다리가 저려온다. ㅎㅎㅎ

자세한 사진과 샘플은 담에 올리겠음. 이상.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